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외무상과 로씨야련방 외무상사이의 회담에 관한 공보문 발표
[북]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외무상과 로씨야련방 외무상 사이의 회담에 관한 공보문 발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강산 기자 작성일25-10-27 18:11 조회73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평양 10월 28일발 조선중앙통신)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외무상과 로씨야련방 외무상사이의 회담에 관한 공보문이 27일 발표되였다.
공보문은 다음과 같다.
조로 두 나라 국가수반들의 탁월하고 세련된 령도밑에 량국관계의 전략적,동맹적성격이 더욱 공고화되고 그 위력과 생명력이 힘있게 과시되고있는 시기에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외무상 최선희동지와 로씨야련방 외무상 쎄르게이 라브로브동지사이의 회담이 10월 27일 모스크바에서 진행되였다.
조로외무상들사이의 회담에서는 국가수반들사이에 이룩된 최고위급합의의 리행결과와 량국사이의 고위급래왕 및 다방면적인 협력계획,두 나라의 관심사로 되는 주요국제현안들과 관련한 외교적조정에 중심을 두고 건설적이며 유익한 전략적의사소통이 진행되였으며 토의된 모든 문제들에서 견해일치를 이룩하였다.
쌍방은 두 나라 국가수반들사이에 맺어진 동지적친분관계가 조로관계발전의 공고성과 미래지향성을 담보하는 가장 힘있는 추동력으로 된다는데 대해 인정하면서 최고위급에서의 전략적인도밑에 량국관계의 다방면적인 강화발전을 가속화해나갈 의지를 재확언하였다.
로씨야련방측은 국가의 현 지위와 안전리익,주권적권리를 굳건히 수호하려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측의 노력과 조치들에 전적인 지지를 표명하였으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측은 우크라이나분쟁의 근원을 제거하고 특수군사작전의 전략적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취하는 로씨야측의 모든 조치들에 대한 변함없는 공감과 지지를 표시하였다.(끝)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