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 해외대표들 중국 심양에 모여 연석회의 실현 다짐 > 통일

본문 바로가기
영문뉴스 보기
2019년 10월 20일
남북공동선언 관철하여 조국통일 이룩하자!
사이트 내 전체검색
뉴스  

통일

남북 해외대표들 중국 심양에 모여 연석회의 실현 다짐

페이지 정보

작성자 편집실 작성일16-08-14 10:19 조회5,253회 댓글9건

본문


심양연석회의준비회05.jpg

[중국 심양=민족통신 노길남 특파원
] <조선반도의 평화와 자주통일을 위한 , , 해외 제정당, 단체, 개별인사들의 련석회의 북측준비위원회(김환수 단장> 비롯하여 연석회의 남측준비 기획단(조성우 단장), 그리고 연석회의 해외측준비위원회(손형근 단장) 대표들은 811일가 12 양일동안 중국 심양에서 공동회의를 갖고 북측에서 제안한 역사적인 연석회의를 실현하기로 합의하고 실천을 위해 다함께 공동노력을 기울일 것으로 다짐했다.


양일간 회의를 마친 대표들은 이번회의가 성과적으로 진행되었다고 평가하면서 마지막 날인 12 저녁에는 송별 만찬을 나누고 2부에서는 식당회관 종업원들의 축하공연도 감상했다.


이날 참석한 각 지역 대표들은 북측준비위원회에서 김완수 단장을 비롯하여 윤정호, 리성건, 강승일, 허일률, 김영민 위원 등, 남측 연석회의 기획단에서 조성우 단장을 비롯하여 한충목, 이승환, 민주노총 통일위원장인 박석민 위원이 남측 기획단의 위임을 받고 각각 참가했고, 연석회의 해외측위원회는 손형근 단장을 비롯하여 차상보, 조선오, 김영희 위원들이 해외측 각지역의 위임을 받고 참가했다.



심양연석회의준비회001.jpg

심양연석회의준비회01.jpg


심양연석회의준비회002.jpg


심양연석회의준비회02.jpg


심양연석회의준비회03.jpg


심양연석회의준비회04.jpg


심양연석회의준비회06.jpg


 


이날 남북, 해외측 대표들이 공동으로 작성한 합의문을 아래에 소개한다.


 


[공동보도문(전문)]


<6.15남측위원회 연석회의추진기획단>과 <조선반도의 평화와 자주통일을 위한 북 남 해외 제 정당 단체 개별인사들의 련석회의 북측준비위원회> 및 <해외측 준비위원회> 사이의 실무회의가 8월 11~12일까지 중국 심양에서 진행되었다.


회의에서는 북측이 제안한 전민족적인 통일대회합과 그 최고 형식인 연석회의를 성사시키기 위한 당면 활동방향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협의하였으며, 광복 71돌 민족공동행사와 노동자통일축구대회 및 각계층 통일회합 문제 등에 대해서도 토의하였다.

회의 참가자들은 올해 광복 71돌을 계기로 진행하기로 하였던 연석회의를 가지지 못하였지만, 연석회의가 한반도의 평화와 안전을 수호하고 남북관계 개선과 조국통일의 새로운 출로를 열어나가는 합리적 방도이며 역사적으로도 의의가 큰 제안이라는데 대해 인식을 같이하였다.


회의에서는 당면하여 한반도에서 대결과 전쟁 위기를 해소하고 통일을 위한 민족의 단합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연석회의 준비를 위한 노력을 적극 전개해나가기로 하였으며, 향후 남측에서 준비위원회를 만들어나가는 데에 따라 전민족적인 공동준비기구를 구성해나가기로 하였다. 또한 연석회의 성사를 위한 활동을 실정에 맞게 다양한 형식과 방법으로 전개해나가기로 하였다.


이번 회의에 참가한 남 북 해외 대표단은 연석회의 개최와 함께 광복절 민족공동행사, 노동자통일축구대회 등이 남측 당국의 불허로 이번 광복절에 성사되지 못한 것에 대해 깊은 우려와 유감을 표시하였으며, 남 북 해외의 접촉과 왕래를 정상화시키기 위한 활동을 더욱 과감히 전개해나가기로 하였다.


남과 북, 해외는 앞으로 더 긴밀히 연계, 협의하면서 연석회의 성사를 비롯하여 통일회합과 접촉을 전면적으로 회복하기 위한 제반 문제들을 겨레의 지향과 요구에 맞게 적극 협의 추진해나가기로 하였다.


조선반도의 평화와 자주통일을 위한 북 남 해외 제 정당 단체 개별인사들의 연석회의 북측준비위원회,


6.15남측위원회 연석회의 추진기획단,


조국반도의 평화와 자주통일을 위한 남 북 해외 제정당 단체 개별인사들의 연석회의 해외측준비위원회


(2016년 8월 12일 중국심양에서 발표)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백호님의 댓글

백호 작성일

새벽이 오니 닭이 운다.
통일이 다가오니 닭이 운다.
조국통일을 위한 연석회의를 그네패당은 방해책동을 벌였다.
어려움이 있는 가운데도 불구하고 연석회의 성공을위에 힘쓰는 모든분들에게 박수를 보냅니다.

김두만님의 댓글

김두만 작성일

평화와 자주통일을 위한 남, 북, 해외 역사적인 연석회의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는 대표님들 노고많으십니다.
'명박근혜'정권이 아무리 방해해도 우리의 조국통일은
기어코 이루어질것입니다. 대표님들 노고 다시금 감사드리고
민족통신 취재진 수고많습니다.

KimChaek님의 댓글

KimChaek 작성일

정말 아름다운 장면들입니다.
통일을 위한 동지들의 노력을 멀리서 열렬히 응원합니다.

두만강님의 댓글

두만강 작성일

려명이 밝아옵니다.

우리 민족끼리 한자리에 모여앉은 모습,  이렇게도 기쁘고 반가울수야!

백의동포들! 힘냅시다!!

금태양님의 댓글

금태양 작성일

분렬된 조국을 통일하기 위하여 불철주야로 분투하는 통일투사들에게 가장 숭고한 경의를 드립니다.

금빛태양님의 댓글

금빛태양 작성일

분렬된 조국을 통일하시기 위하여 불철주야로 분투하시는 통일투사들께 가장 숭고한 경의를 드립니다.

연석하라우님의 댓글

연석하라우 작성일

우리는 연석회의에 관심 없으니깐 동무끼리 실컨 연석하라우!!!!누가 압네까? 연석하다가 존다고 기관총 맞을지?

관심없으면님의 댓글

관심없으면 작성일

여기에 오지마. 연석하라우님 너희들끼리 노세요. 원숭이와 승냥이와 함께...

애국님의 댓글

애국 작성일

민족대단결만세!


회원로그인

후원
후원
추천홈페이지
우리민족끼리
자주시보
사람일보
재미동포전국연합회
한겨레
경향신문
재도이췰란드동포협력회
재카나다동포연합
오마이뉴스
재중조선인총련합회
재오스트랄리아동포전국연합회
통일부


Copyright (c)1999-2019 MinJok-TongShin / E-mail : minjoktongshin@hotmail.com, editorminjoktongshin@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