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5]돌볼 인척없는 노인들 안식처-평양양로원(동영상) > 통일

본문 바로가기
영문뉴스 보기
2024년 3월 28일
남북공동선언 관철하여 조국통일 이룩하자!
사이트 내 전체검색
뉴스  
통일

[기획-5]돌볼 인척없는 노인들 안식처-평양양로원(동영상)

페이지 정보

작성자 편집실 작성일15-10-14 10:00 조회61,472회 댓글11건

본문

의지할 곳 없는 노인들의 삶을 보장해 주는 조선로동당의 방침과 지침을 무엇일까. 그래서 민족통신 취재진은최근에 새로 건설된평양 양로원 탐방하여이곳 내부시설과 함께 거주하는 노인들과대화하면서 북녘사회가 보여주는사람사랑의 분위기를 접할  있었다 모습들을 동영상으로 제작하여아래에 올린다.[민족통신 편집실]



nk-seniorhouse01.jpg

nk-seniorhouse02.jpg

nk-seniorhouse03.jpg

nk-seniorhouse04.jpg

nk-seniorhouse05.jpg

nk-seniorhouse06.jpg

nk-seniorhouse07.jpg

nk-seniorhouse08.jpg



[기획-5]돌볼 인척없는 노인들 안식처-평양양로원(동영상)



[평양=민족통신 노길남/김백호 특파원] 대동강변에 인척없는노인들의 안식처, ‘평양 양로원 우뚝섰다. 이곳에는 돌볼 사람이없는 처지에 있는 노인들이 거주하는 삶의 보금자리이다.

 

민족통신 취재진은최근에 새로 건설된평양 양로원 탐방하여이곳 내부시설과 함께 거주하는 노인들과 대화하면서 북녘사회가 보여주는사람사랑의 분위기를 접할 있었다. 모습들을 동영상으로 제작하여아래에 올린다.

 

*[동영상]돌볼 인척없는 노인들 안식처-평양양로원

https://youtu.be/3ndbSSoDq9M



 

*지난 보도 보기:

 [기획-4]리인모 손녀 오보람기자의 눈물(동영상)

http://www.minjok.com/bbs/board.php?bo_table=tongil&wr_id=6983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멋진인생님의 댓글

멋진인생 작성일

평양양로원 저도 동영상에서 봤는데 시설이 완죤 판타스틱 엘레강스하면서 시크하게 잘해놨군요? *^^******

멋진인생님의 댓글

멋진인생 작성일

평양양로원 원생중 한분이신 리옥녀라는 74세된 할머니가 알고보니 단한번도 결혼을 한적이 없는 독신이셨다니.....!!!!! 북녘에서도 할아버지 할머니가 되도록 결혼안한채 노총각 노처녀로 늙은 독신자들이 의외로 많이 계시네요?

무지개님의 댓글

무지개 작성일

기사랑은 거리가 좀 멀지만 다음과 같이 북녁동포들께 충언드리고 싶어서 여기에도 글을 남겨봅니다.


북미관계, 남북관계, 북의 국제관계 등등을 볼때,
같은민족의 한사람으로서, 참으로 답답하고 안타까운 마음을 가눌길이 없어

우리민족 북녁동포들에게 다음과 한가지만 고하고자 합니다.


1. 오로지 미국만 붙잡고 조미 담판하려 하지마시고, 통로와 대화상대를 넓혀, 미국을 움직일수 있게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미국을 움직일수 있는 나라는 미국의 가족국가중의 하나인것이지, 한국이 절대로 아닙니다.
물론 중국은 미국과의 딜(협상)을 할수 있는 나라중에 하나인것은 맞지만, 중국은 한계가 있습니다.

미국도 미국인들도 사람입니다. 남의 말은 안들어도 가족의 말이라면 들을 수 밖에 없습니다. 미국이 하나의 사람이라면 가족들은 누구이겠습니까?
한번 잘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길을 곧장 가는방법도 있지만 앞길이 깜깜히 막힐때는, 우회로 돌아갈줄도 알아야 합니다. 상대의 가족중 말을 전달해줄 사람을 통해서 전달하는 방법도 아주 꽉막힌 상대를 설득할때 좋은 방법이 되듯이 국가끼리도 마찬가지입니다.



2. 한국을 상대하려하지 말고, 미국을 통해 한국을 컨트롤 할수 있는 우위의 입장에 서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미국을 움직여야 합니다. 1번과 연결되는 말입니다.

사실 나라면, 한국과는 아무 대화를 할필요도, 하지도 않을것입니다. 한국의 상전인 미국을 움직이면 한국은 당연히 따라오는것입니다.

상대가 같은 동족이라고 생각하지도 않는데 뭐하러 민족끼리 잘해보자, 그러면서 자존심을 굽히고 양보를 하고 그런 수모를 참고 인내하시는것입니까? 상대가 오히려 비웃고 조롱하며 더욱더  얕잡아만 보는데.... 괜히 시간낭비하지 말고, 그냥 미국을 통해 한국을 컨트롤하면 되는 겁니다.

한국의 상전인 미국을 움직이면, 그밑의 졸개인 한국은 머리를 조아리며 미국이 시키는대로 할것입니다. 그러니 동족도 아닌 한국을 상대하며 그렇게 고통받고 스트레스 받지 말고, 미국을 움직이시면 다 해결되는것입니다.


3.  이제는 당당히 국제사회로 나오세요.

1번과 2번을 병행하면서, 국제사회로 당당히 나오세요. 그리고 너무 반미 반미를 앞에 내세우지 마시고, 국제사회에 당당히 나오시면서 거꾸로 다른 나라가 반미 반미 그렇게 외치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러시아나 중국을 보시면 다들 반미 반미 그러지 않잔아요? 미국에게 가장 시달린게 러시아 아닙니까? 중국도 그렇고, 그런데 표면적으로는 절대 국제사회에서 반미반미 대놓고 부르짓지 않잤아요. 속으로만 가지고 있지 않습니까?

왜그러겠습니까? 북녁 동포들께서 대신 목터져라 반미 반미 외쳐 주시니까, 그렇게 여유 부리는것인지도 몰릅니다. 따라서, 이제 행동대장 역활 그만 졸업해도 될만큼 짠밥 차셧으니까!,

다른 신참에게 그역활 넘기시라 그말입니다. 그리고 이제는 제대 말년 병장답게 국제사회로 나오십시요. 사복입고 양복입고 말입니다.

여자분도 부대표로 나오시면 좋겟네요. 요즘 국제사회는 여성이 또 큰역활들 하고 있기에.. 여성 부외무상같은것도 생각해 볼수 있을겁니다. 서양인들에게는 여성네트워크 파워가 또 한몪 하니까요! 


부디 북녁이 미국과 관계를 풀고, 국제사회에서 당당히 대국들을 움직일수 있는 나라가 되어, 북녁이 전쟁과 공격으로 다시는 절대로 피해를 보거나 말살되는 일이 없기를 같은 민족의 한사람으로서 간절히 바라는 마음으로 이글을 적어봅니다.

무지개님의 댓글

무지개 작성일

그리고 한가지만 덧붙히자면,  한국이 하는 말은 그냥 한귀로 듣고 한귀로 흘려 버리세요.

인간같지도 않은 것들 말듣고 열받고 화내보았자 본인들 건강만 해칩니다.

인간같지도 않은것들이 시끄럽게하면 그냥 조용히해! 하면서 물론 위의 123을 병행하면서  딱 봐서 그냥 한대씩 패버리는게 상책입니다.

멋진인생님의 댓글

멋진인생 작성일

세월이야 가보라지 우리마음 늙을소냐~!!!!

다물흙님의 댓글

다물흙 작성일

고아원, 양로원이 가까이에 있어
고아원 아이들을 친 할머니들 처럼 안아주고
또 그 고아들은 그 할머니들의 사랑을 받게끔 해준 제도 이 지구에서 최고다. 
여기 스웨덴보다 잘 되였다.

멋진인생님의 댓글

멋진인생 작성일

다물흙선생님, 무슨말씀을? 거기 스웨덴이야말로 전세계에서 가장 인권적이고 가장 복지가 잘된나라잖아요? 에이~!!!!! 몰라도 한참모르신다~!!!! ㅡㅡ;;;;;;;;

멋진인생님의 댓글

멋진인생 작성일

다물흙선생님이 사는곳이야말로 천국아니겠어요? 참....!!!! 요즘 세상은 참말로 복잡해요~!!!! ㅡㅡ;;;;;; 이제는 누가 정을 주지도 누가 잘해주거나 그러는 세상이 아니라는것을 아셔야지요~!!!!

아구똥님의 댓글

아구똥 작성일

지상의 천국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남한과 차이가 나도 보통 나는 것이 아닙니다
남한에서는 자기 친부모를 버리고 죽이기 까지 하는데 이렇게 나라의 배려와 사랑으로 웃음의 꽃을 활짝 펼 수 있다는 것이 믿기지 않을 정도입니다
우리북부조국이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나라가 되어 미국과 그의 노예 한국을 비롯한 악당들에게 보라는 듯이 살아야 합니다
그러면 저 악당들이 더 배가 아퍼 죽겠지요?
북부조국 파이팅!!!

멋진인생님의 댓글

멋진인생 작성일

그럼요~!!!! 여기 남녘은 친부모도 버리고 맘에 안들면 친부모를 복지시설로 강제로 보내고 친자식도 때려죽이는 잔혹한나라얘요~!!!! ㅡㅡ;;;;; 거기 미국도 그런다면서요? ㅡㅡ;;; 어쨌든 북녘조국은 노인들을 지극정성으로 우대하고 소박한 사람들이 많은 나라인걸 인정해야되요~!!!!

하얀호랑이님의 댓글

하얀호랑이 작성일

양로원 참 좋습니다.
너무나 좋아 절로 노래와 춤을 추는 할머니의 모습은 감동입니다.
옆에서 할머니 인터뷰를 듣는 원장님도 감격의 눈물을 흘리네요.
원수님의 사랑이 베여 있는 곳 맞는 것같습니다.

회원로그인

[부고]노길남 박사
노길남 박사 추모관
조선문학예술
조선중앙TV
추천홈페이지
우리민족끼리
자주시보
사람일보
재미동포전국연합회
한겨레
경향신문
재도이췰란드동포협력회
재카나다동포연합
오마이뉴스
재중조선인총련합회
재오스트랄리아동포전국연합회
통일부


Copyright (c)1999-2024 MinJok-TongShin / E-mail : minjoktongshin@outloo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