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언론, 평양국제공항 제2청사 건설완료 > 통일

본문 바로가기
영문뉴스 보기
2024년 4월 28일
남북공동선언 관철하여 조국통일 이룩하자!
사이트 내 전체검색
뉴스  
통일

북언론, 평양국제공항 제2청사 건설완료

페이지 정보

작성자 편집실 작성일15-06-26 04:29 조회18,480회 댓글7건

본문

[평양=민족통신 종합]북녘의 수도 평양 인근 순안국제공공항 제2청사가 완료되었다고 북측 언론들이 25일 보도하면서 오는 7월1일 준공식을 가질 것이라고 발표했다. 


25일 로동신문과 조선중앙통신은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과 그의 부인 리설주 여사는 김여정 부장과 함께 전용기를 이용하여 평양 순안국제공항을 하늘에서부터 꼼꼼하게 둘러봤다고 보도했다.

 

이 보도는 또 김정은 제1위원장은 신청사의 현대적 미감과 민족적 특성에 대만족을 표시하고 신청사와 평양을 잇는 고속철도와 고속도로를 추가로 건설할 것을 지시했다고 설명하면서 "혁명의 수도 평양의 관문인 평양국제비행장 항공역사가 선군시대의 기념비적 건축물로 웅장 화려하게 일떠섰다"고 격찬했다고 전했다.

 

이날 현지지도에는 황병서 군 총정치국장, 박봉주 내각 총리, 김양건 당비서, 리재일·리병철 당 제1부부장, 조용원 당 부부장이 수행했다. 현지에서는 강기섭 민용항공총국장과 림광웅이 이들을 맞았다.

 

북녘의 최고지도자는 또 "건축에서 생명인 주체성, 민족성을 철저히 구현하면서도 국제적 기준에 부합되게 항공역사를 잘 건설했다"고 만족해 하면서 "우리의 얼굴, 우리의 멋이 살아난다"고 평가해 주었다.



1-nkairport-07.jpg

1-nkairport-02.jpg

1-nkairport-03.jpg

1-nkairport-04.jpg

1-nkairport-05.jpg

1-nkairport-06.jpg


//////////////////////////////////////////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진달래님의 댓글

진달래 작성일

아담하고 아름다운 분위기입니다. 게다가 아기자기한 시설들이 눈길을 끕니다.

이태식님의 댓글

이태식 작성일

동영상도 좋아요.
계속 부탁해요.
감사~

멋진인생님의 댓글

멋진인생 작성일

저희 대한민국 남녘의 인천국제공항은 너무 상업주의적인 음식점들과 상점들이 수두룩해서 진짜 복잡하고 싫어요~!!!! 새로 완공된평양국제공항의 세련된모습이 너무 멋있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멋진인생님의 댓글

멋진인생 작성일

식당들도 세련되고 화장품상점도 세련되어서 여느 선진국못지않게 멋있게 지어놨으니 북녘도 이제 세계적인나라가 되도록 노력해야죠~!!!!

멋진인생님의 댓글

멋진인생 작성일

어여쁜 문진혁도 이를 보면서 자신이 나고자란 조국이 얼마나 아름다운지를 잘알아야한다~!!!1

방북기업인님의 댓글

방북기업인 작성일

조선이 라선(나선)경제특구에 국제공항을 건설할 계획인 가운데 러시아와 연결되는 자동 부교를 건설할 전망인 것으로 알려졌다.
 
러시아 언론 스프티닉은 지난 25일 이와 관련해 전날 연해주를 공식 방문한 박창남 나선시 인민위원회 해양토지부 부장이 밝혔다고 전했다.
 
나선시인민위원회 박창남 위원장은
새롭게 건설될 국제공항 활주로는 폭 60 미터, 길이 3 킬로미터라며
 이 사업이 완공되면
 러시아와의 관계 발전에 실질적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창남 위원장은 연해주 비즈니스계에 보다 상세한 정보를 준비, 제공할 수 있다며
 나진항 화물 터미널 건축사업에 러시아 비즈니스 참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김경철 나선 인민위원회 경제협력부 부장은
이와 관련해 연해주 기업인들을 5차 나선국제상품전시회에 초청했다.
나선국제상품전시회는 10 개국의참여가 결정 된 것으로 알려졌다.

멋진인생님의 댓글

멋진인생 작성일

제발 7월1일날 평양순안국제비행장 신청사가 완공되면 언젠가 대한미국 남녘의 항공사인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이 쨘하고 나타나서 고려항공과 함께 마주하고 그랬으면 좋겠네요?

회원로그인

[부고]노길남 박사
노길남 박사 추모관
조선문학예술
조선중앙TV
추천홈페이지
우리민족끼리
자주시보
사람일보
재미동포전국연합회
한겨레
경향신문
재도이췰란드동포협력회
재카나다동포연합
오마이뉴스
재중조선인총련합회
재오스트랄리아동포전국연합회
통일부


Copyright (c)1999-2024 MinJok-TongShin / E-mail : minjoktongshin@outloo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