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녘 동포들 2.16광명성절 맞아 김정일 대원수 추모 > 통일

본문 바로가기
영문뉴스 보기
2024년 4월 25일
남북공동선언 관철하여 조국통일 이룩하자!
사이트 내 전체검색
뉴스  
통일

북녘 동포들 2.16광명성절 맞아 김정일 대원수 추모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5-02-16 04:14 조회7,598회 댓글5건

본문

[로스엔젤레스=민족통신 종합]남과 북은 하나의 조국이다. 하나의 조국임에도 불구하고 미제국주의 세력의 방해책동으로 분단70년을 맞는 2015년이다. 뜻깊은 이해를 맞아 북녘동포들을 위시하여 남녘 애국동포들, 그리고 해외애국동포들은 '조국해방 70돌이 되는 올해'에는 "자주통일의 대통로를 열어놓은 일대 전환의 해로 빛내이자!"라는 구호를 추켜들고 조국의 자주적 평화통일을 앞당기자는 열망에 차 넘쳐있다.


nk-216-2015.jpg
[사진]2015년 2.16광명성절 김정일화 기념행사 모습
nk-216-2015second.jpg
[사진]2015년 2.16광명성절 김정일화 기념행사 중심지역


이 역사적인 2015년은 남과 북의 정상들이 6.15남북공동선언을 세계 만방에 선포한 15주년이 되는 뜻깊은 해이기도 하다. 이러한 의미깊은 2015년 2.16광명성절은 김대중대통령을 평양에 초청하여 6.15선언을 합의하고 서명한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73세 탄신일이기도 하다. 

이날을 기념하는 북녘동포들은 고인의 생애를 돌이키는 각종행사들을 전역적으로 전개하며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걸출한 영도력에 의해 이뤄놓은 빛나는 업적들을 가슴깊이 되새겨보는 모습들이다. 

한편 북부조국을 아는 해외동포들과 세계 진보인사들은 "조선은 코리아의 정통성을 토대로 하여 건설된 나라이며 동시에 인류진보 사회의 등불"이라고 평가해 왔다. 

2.16광명성절 행사들은 북녘 뿐만 아니라 지구촌 곳곳에서도 고인의 생애를 추모하고 있어 이번 한주동안 에는 각종행사들이 펼쳐질것으로 보인다. 

일부동영상들과 민족통신이 지난 시기 광명성절 취재차 조선을 방문한 기록을 동영상으로 아래 소개한다. 



http://youtu.be/orRUS_EDfv4




http://youtu.be/NvSS42LYBno




 

[현지 보도자료]                   

                김정일동지 탄생 73돐경축 중앙보고대회 진행

  

(평양 2월 15일발 조선중앙통신)

  위대한 김정일동지 탄생 73돐경축 중앙보고대회가 15일 평양체육관에서 진행되였다.

  대회에는 최룡해동지,황병서동지를 비롯한 당과 국가,군대의 책임일군들과 우당위원장,당,무력,정권기관,사회단체,성,중앙기관 일군들,조선인민군,조선인민내무군 장병들,공로자들,혁명렬사유가족들,평양시내 근로자들,해외동포들,반제민족민주전선 평양지부 대표가 참가하였다.

  대회에는 주조 외교 및 국제기구 대표들,무관들이 초대되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상무위원회 위원이며 당중앙위원회 비서인 최룡해동지가 보고를 하였다.

  보고자는 2월 16일은 조선인민에게 수령복,장군복의 행운을 대를 이어 안겨준 민족최대의 경사의 날이며 인민대중의 자주위업에 밝은 앞길을 열어놓은 인류공동의 혁명적명절이라고 강조하였다.

  그는 혁명의 성산 백두산에서 탄생하시여 항일대전과 반미대전의 불길속에서 성장하신 김정일동지께서는 대를 이어 조선을 빛내이실 원대한 뜻을 지니시고 혁명의 길에 나서신 때로부터 반세기가 넘는 장구한 기간 조선로동당과 군대와 인민을 승리의 한길로 이끌어오신데 대해 언급하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백두의 억센 신념과 완강한 공격정신으로 주체혁명위업의 백승의 력사를 창조하시고 정치와 군사,경제,문화의 모든 분야에서 세기를 비약하는 기적과 전변을 이룩하시고 온 세상에 조국의 존엄과 위용을 높이 떨치는 거창한 위업을 당대에 실현하시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위대한 수령님의 혁명사상을 김일성주의로 정식화하시고 자주시대의 지도사상으로 빛내이시였으며 선군사상을 정립체계화하시고 선군혁명로선과 선군정치리론을 제시하시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우리 조국을 세상에 없는 정치사상강국으로 위용떨쳐주시였으며 뛰여난 정치실력으로 인덕정치,광폭정치를 펼치시여 천만군민이 령도자와 사상과 뜻과 정을 함께 하는 혼연일체,불패의 일심단결을 마련하시고 우리 혁명의 주체를 비상히 강화하시였다.

  김정일동지께서 엄혹한 시련의 나날에 선군의 기치를 더 높이 추켜드시고 우리 나라를 그 누구도 감히 범접할수 없는 세계적인 군사강국,당당한 핵보유국으로 일떠세우신것은 인류사에 전무후무한 기적중의 기적이며 후손만대에 길이 칭송될 특출한 업적이다.

  김정일동지께서는 경제강국건설의 지름길을 열어놓으시고 조국의 천만년 무궁번영과 인민의 행복을 위한 귀중한 재부와 밑천을 마련해주시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열화같은 민족애로 온 겨레를 조국의 자주적통일과 민족대단결의 길로 이끄시여 조선민족끼리의 6.15통일시대를 열어놓으시였으며 령활한 외교지략과 정력적인 대외활동으로 공화국의 국제적지위를 강화하시고 세계의 평화와 안정을 수호하는데 커다란 공헌을 하시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혁명의 전도에 대한 높은 책임감을 지니시고 령도의 계승문제를 빛나게 해결하시여 조국과 혁명의 천만년미래를 담보하는 최상최대의 업적을 이룩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들의 사상과 령도,덕망을 그대로 이으신 또 한분의 백두산형의 위인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진두에 높이 모심으로 하여 조선혁명의 대하는 오늘도 백두의 진군길을 따라 도도히 흐르고있으며 조선군대와 인민은 필승의 신심에 넘쳐 강성국가의 령마루에로 기세드높이 나아가고있다.

  보고자는 전당,전군,전민이 김정은동지의 올해 신년사와 당중앙위원회 정치국 결정서,당중앙위원회,당중앙군사위원회 공동구호를 높이 받들고 사회주의수호전과 강성국가건설의 모든 전역에서 총공격전의 승전포성을 우렁차게 울려 조국해방 일흔돐과 조선로동당창건 일흔돐을 혁명적대경사로 빛내여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한편 이날 김정일동지 탄생 73돐경축 보고대회 및 보고회가 각 도,시,군들과 련합기업소들에서도 진행되였다.(끝)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최상구님의 댓글

최상구 작성일

북한은 그 어느 모로 보나 우리민족의 정통성을 이어 온 사회라고 생각해요. 왜냐고요? 우리민족 정통성이라는 건 주변나라들에게 좌지우지 당하지 않고 우리민족 정신에 그 바탕을 두고 이어져 왔기 때문이라고 말하고 싶어요.

지난 70년을 곱씹어 보아도 그 어느 순간도 우리민족 정신에 탈선되지 않았잖아요.

조국통일을 외쳐온 횟수, 조국통일과 관계되는 도서출판수, 조국통일에 대한 각종노작들과 논문, 조국통일에 관한 노리들, 조국통일에 대한 영화연극들, 조국통일에 대한 행사들, 조국통일에 대한 염원 등등...이건 단연 북한이 월등 우위잖아요.

나무님의 댓글

나무 작성일

상구님 의견에 동감입니다!

목란꽃님의 댓글

목란꽃 작성일

한국안에서는 사람들이 거의다 돈! 돈! 돈!에만 미쳐 있기 때문에, 나라가 망하건, 민족이 공멸하건, 신경도 안쓰거니와 신경쓸 겨를도 없는 사람들이 아주 많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사회문화도 썩을대로 썩어버렷기 때문에 사람으로 따지면 중환자 상태입니다.
겉보기만 그럴싸하지 내부로는 곰고 썩은데가 한두군데가 아닌 중환자인거죠..

즉,  의사가 필요한 중환자 상태라는 거에요.

따라서 항상 그래왔듯이, 한국은 그안에서는,  답이 쉽게 안나오는 나라입니다.

중환자가 스스로 수술대에 누워 스스로 마취하고 수술할 수 있겠습니까?
 
어떤식으로든 획기적인 무엇인가가 설계되어 add되고 도움받지 않는 이상! 쉽게 변하기 힘들죠

멋진인생님의 댓글

멋진인생 작성일

남녘동포들은 이완구라는 총리놈때문에 몸살을 앓고있는판....! 이완구가 뭐냐? 대체...! 재수없는 똥아~!!!!!!

멋진인생님의 댓글

멋진인생 작성일

훠이훠이 수구꼴통 탈북자 귀신들아~!!!! 물럿거라~!!!! 물럿거라~!!!!!! 사탄마귀보다 더한 보수꼴통 개독먹사들아 예수이름으로 물러가라~!!!!!

회원로그인

[부고]노길남 박사
노길남 박사 추모관
조선문학예술
조선중앙TV
추천홈페이지
우리민족끼리
자주시보
사람일보
재미동포전국연합회
한겨레
경향신문
재도이췰란드동포협력회
재카나다동포연합
오마이뉴스
재중조선인총련합회
재오스트랄리아동포전국연합회
통일부


Copyright (c)1999-2024 MinJok-TongShin / E-mail : minjoktongshin@outloo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