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5실천 민족공동위, 온겨레에 호소문 발표 > 통일

본문 바로가기
영문뉴스 보기
2024년 5월 15일
남북공동선언 관철하여 조국통일 이룩하자!
사이트 내 전체검색
뉴스  
통일

6.15실천 민족공동위, 온겨레에 호소문 발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4-10-04 09:19 조회3,728회 댓글0건

본문

6.15실천 남, 북, 해외측 위원회는 공동호소문을 작성하여 해내외 동포들에게 이 선언문의 취지와 지향에 대해 상기시키면서 남북간에 얽히고 섥힌 경색국면을 화해와 협력으로 복귀시켜 나가자 강조하는 한편 "역사적인 6.15공동선언 발표 15돌, 뜻 깊은 8.15 조국해방 70돌을 민족사에 특기할 <통일대축전>으로 성대히 맞이하자."고 호소했다. 남, 북, 해외 6.15공동선언실천 민족공동위원회가 상호 합의하여 작성한 온 겨레에게 보내는 호소문을 여기에 전재한다. [민족통신 편집실]
 

6.15공동선언실천 민족공동위원회의 호소문 전문은 다음과 같다.
 
남북공동선언 이행으로 평화와 통일, 공동번영의 새 국면을 열어나가자!

-10.4선언 7주년을 맞아 
남과 북, 해외의 온 겨레에게 보내는 호소문- 

해내외의 전체 동포형제들!

<남북관계발전과 평화번영을 위한 10.4선언>이 채택되어 온 겨레에게 통일과 공동번영의 밝은 미래에 대한 희망을 안겨준 역사의 그날로부터 벌써 7년이 흘렀다.

이 날을 맞으며 우리 겨레는 통일의 희망으로 들끓던 ‘6.15시대’와 불신과 파국의 위기에 처한 오늘날의 상반된 남북관계 현실을 목격하면서, 6.15공동선언과 10.4선언이 민족의 발전과 통일에 없어서는 안 될 얼마나 큰 재보였는가를 다시금 새겨보고 있다.
 
나라의 통일문제를 우리 민족끼리 자주적으로 해결할 것을 제시한 6.15공동선언의 근본원칙을 다시금 확인하고 남북관계 개선과 평화번영을 위한 실천적인 방도들을 전면적으로 밝힌 10.4선언은 6.15공동선언과 더불어 통일의 가장 빠른 지름길을 펼쳐준 이정표이다.

10.4선언이 발표된 이후 남북 사이에는 화해와 단합, 평화와 통일, 교류와 협력을 위한 여러 갈래의 접촉과 대화들이 활성화되고 수많은 긍정적 결과물을 만들어냈다.

그러나 오늘 남북공동선언들이 공공연히 무시되고 남북관계는 파국의 위기에 처해 있으며 국제무대에서의 대립은 물론 군사적 대결의 강도는 나날이 짙어져 가고 있다.

이제 우리 민족은 남북선언들이 가리키는 통일과 평화, 공동번영의 이정표를 따라 남북관계 개선과 통일의 길을 넓혀가던 그날의 감격을 지나간 추억으로만 남길 수 없으며, 다시 결연히 일어나 반드시 <제2의 6.15통일시대>를 힘차게 열어나가야 할 전환의 일대 기로에 서 있다.
 
조국통일의 앞길에 가로놓인 모든 장애물을 과감히 밀어내고 번영하는 통일조국을 실현하려는 겨레의 강렬한 지향과 드높은 의지는 그 무엇으로도 꺾을 수 없다.

6.15공동선언실천 민족공동위원회는 역사적인 10.4선언 발표 7돌을 맞으며 남북공동선언의 기치를 높이 들고 평화와 공동번영, 통일의 새 국면을 열어나갈 것을 해내외의 전체 동포들에게 열렬히 호소한다.
 
온 민족의 단합된 힘으로 남북공동선언들을 견결히 지키고 그 실천에 힘차게 떨쳐나서자!
6.15공동선언과 10.4선언은 남북관계 개선의 기초이고 출발점이며 남과 북의 당국이 온 민족과 세계 앞에 확약한 새 세기 민족공동의 통일대강이다.

남북선언들에는 남북 사이에 얽힌 크고 작은 모든 문제를 원만히 풀고 남북관계를 전진시키며 민족의 요구와 염원에 맞게 통일을 이룩할 수 있는 원칙과 구체적인 방도들이 명시되어 있다.

남북선언들의 역사적 의미를 정치적으로 훼손하지 말아야 하며, 남북선언들의 존중과 이행 없이 다른 새로운 것이 나오기 어렵다.

남북공동선언들을 평화와 통일의 생명선으로 여기고 이를 더욱 강력히 이행, 실현해나가자!

6.15시대에 진행되어온 각 계층별, 부문별, 분야별 협력과 접촉을 활성화하고 민족의 화해와 단합, 평화와 통일의 길을 넓혀 나가자!
 
하나의 핏줄을 나눈 동족끼리 서로 비방 중상하며 대결을 지속하고 있는 것은 더없는 민족적 수치이다.

남과 북이 서로의 제도와 체제를 존중하고 그 기초위에서 ‘우리 민족끼리 힘을 합쳐’ 통일과 공동번영을 이룩해 나가자는 것이 남북선언들의 기본요구이다.

통일 열기로 들끓던 6.15시대와 오늘 인천아시아경기대회에서 표출된 각계각층의 열렬한 남북공동응원 함성은 해묵은 대결의 역사를 끝내려는 강렬한 외침이다.

상대를 부정하고 동족 사이의 대결을 부추기는 일체의 비방 중상 행위를 철저히 배격하자!

한(조선)반도와 동북아의 군사적 긴장을 격화시키는 모든 형태의 군사훈련과 군비증강행위를 단호히 반대한다!

나라의 통일문제에 대한 외세의 개입과 의존을 모두 반대하며, 남북공동선언들이 제시한 대로 우리 민족끼리 힘을 합쳐 나라의 통일문제를 자주적으로 풀어나가자!
 
6.15공동선언실천 민족공동위원회는 온 겨레의 통일운동을 추동 발전시키는 역사적 사명을 지니고 출현하였다. 

6.15공동선언실천 민족공동위원회를 남, 북, 해외의 광범한 각 계층 속에서 통일운동을 앞장에서 선도해나가는 전민족적인 통일운동조직으로 만들어나가자!

남, 북, 해외 온 겨레의 단합과 연대를 더욱 강화하고 우리 민족이 살고 있는 모든 곳에서 남북공동선언 이행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 올려 <제2의 6.15통일시대>를 열어나가자!
 
해내외 동포들이여!

2015년은 조국해방 70돌, 역사적인 6.15공동선언 발표 15돌이 되는 뜻 깊은 해이다.

열렬한 통일, 독립의 목소리가 대하마냥 굽이치던 8.15해방의 그 도도한 기세로, 온 삼천리를 통일의 환희와 기쁨으로 뜨겁게 달구었던 6.15시대의 그 열풍으로 2015년을 통일운동의 새로운 전기를 여는 역사적 전환의 해로 만들자!

6.15공동선언실천 민족공동위원회는 2015년을 통일운동사에 빛나는 대 전환의 해로 만들기 위해 공동의 준비조직을 만들고 여기에 우리가 가진 모든 지혜와 힘을 모아낼 것이다. 

해내외 동포들이여!

역사적인 6.15공동선언 발표 15돌, 뜻 깊은 8.15 조국해방 70돌을 민족사에 특기할 <통일대축전>으로 성대히 맞이하자.

 
2014년 10월 3일
 
6.15공동선언실천 남측위원회
6.15공동선언실천 북측위원회
6.15공동선언실천 해외측위원회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부고]노길남 박사
노길남 박사 추모관
조선문학예술
조선중앙TV
추천홈페이지
우리민족끼리
자주시보
사람일보
재미동포전국연합회
한겨레
경향신문
재도이췰란드동포협력회
재카나다동포연합
오마이뉴스
재중조선인총련합회
재오스트랄리아동포전국연합회
통일부


Copyright (c)1999-2024 MinJok-TongShin / E-mail : minjoktongshin@outloo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