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새누리당 나경원의원 퍼레이드차에서 곤혹 > 사회, 문화

본문 바로가기
영문뉴스 보기
2024년 3월 28일
남북공동선언 관철하여 조국통일 이룩하자!
사이트 내 전체검색
뉴스  
사회, 문화

[L.A.]새누리당 나경원의원 퍼레이드차에서 곤혹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4-09-25 05:59 조회4,286회 댓글2건

본문

미국을 방문한 새누리당 나경원 의원이 ‘세월호 시위’로 곤욕을 치른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22일 글로벌웹진 뉴스로(www.newsroh.com)에 따르면 이날 LA에서 열린 제41회 한인축제에 그랜드 마샬로 초청받은 나경원 의원의 카퍼레이드 행사에 세월호 특별법을 요구하는 시위대가 함께 행진했다. 이로 인해 나 의원과 주최 측이 당혹스로운 표정을 감추지 못했다고 뉴시스가 인용 보도했다.

그랜드 마샬은 해당 지역 출신의 거물 정치인이나 유명 인사 등 상징적 인물이 맡는 것이 관행이다. 그랜드 마샬은 퍼레이드의 선두에서 환호하는 연도의 시민들을 만나게 된다. LA 한인 축제는 이날까지 한국문화행사, 장터, 특산물엑스포, 코리안 퍼레이드 등의 행사가 이어졌다.

미국을 방문 중인 새누리당 나경원 의원이 세월호 시위로 곤욕을 치렀다. 글로벌웹진’ 뉴스로(www.newsroh.com)는 22일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제41회 한인축제에 그랜드 마샬로 초청받은 나경원 의원의 카퍼레이드 행사에 세월호 특별법을 요구하는 시위대가 함께 행진을 하는 바람에 나경원 의원과 주최측을 당혹케 했다고 전했다. 지난 20일 LA의 올림픽블러바드를 관통하는 카퍼레이드에서 특별법 통과를 촉구하는 현수막을 든 시위대가 나의원의 차량을 계속 따라가며 구호를 외치는 진풍경이 펼쳐졌다. 뉴시스



이날 그랜드 마샬 카 퍼레이드는 축제의 대미를 장식하는 순서로 나경원 의원으로선 영광스런 순간이었으나 이내 난처한 상황을 맞아야 했다. 이동하는 차량을 세월호 특별법 통과를 촉구하는 현수막을 든 시위대가 따라붙었기 때문이다. 연도의 시민들에게 손을 흔들기 위해 천천히 주행하고 있었기 때문에 시위대를 따돌릴 수도 없었다.

시위대는 세월호 희생자의 사진을 담은 피켓을 들고 따라왔고 일부는 나 의원의 차량 옆에서 ‘세월호 특별법 제정’, ‘박근혜 퇴진’ 등의 구호를 외치기도 했다. 그랜드 마샬 챠량에서 한인들을 향해 밝은 얼굴로 인사를 하던 나 의원은 이들이 계속 차량을 따라붙는 ‘그림자 시위’를 펼치며 세월호 특별법을 외치자 불편한 표정을 비치기도 했다. 이날 시위는 LA에서 세월호 시위를 주도해온 세월호 모임과 시국회의 회원들이 주로 참여했으며, 시위 일정 등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통해 사전에 예고됐던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해는 이 축제에서 그랜드 마샬을 맡은 김무성 의원의 차량에 ‘국정원 해체’ 등의 문구를 쓴 만장 형태의 배너 두 개를 든 7명의 시위대가 따라붙기도 했다고 뉴시스는 전했다.

[출처:경향신문 2014.9.23]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멋진인생님의 댓글

멋진인생 작성일

다운증후군 딸 유나의 이름까지 팔아먹으려고 하는 저 무뢰한 나경원이라는 년~!!!! 오늘이 장애인의 날인데 너같은년이 무슨 장애아엄마냐? 에이 더러운것~!!!!

멋진인생님의 댓글

멋진인생 작성일

그딸인 유나야 아무것도 모르니 다행이쥐~!!!! 저년 얼굴 당장 뜯어버렸으면 좋겠다~!!!!

회원로그인

[부고]노길남 박사
노길남 박사 추모관
조선문학예술
조선중앙TV
추천홈페이지
우리민족끼리
자주시보
사람일보
재미동포전국연합회
한겨레
경향신문
재도이췰란드동포협력회
재카나다동포연합
오마이뉴스
재중조선인총련합회
재오스트랄리아동포전국연합회
통일부


Copyright (c)1999-2024 MinJok-TongShin / E-mail : minjoktongshin@outloo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