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란치스코 교황, 세월호 생존자·유족들 직접 면담 > 사회, 문화

본문 바로가기
영문뉴스 보기
2024년 4월 18일
남북공동선언 관철하여 조국통일 이룩하자!
사이트 내 전체검색
뉴스  
사회, 문화

프란치스코 교황, 세월호 생존자·유족들 직접 면담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4-08-05 11:43 조회3,203회 댓글0건

본문

프란치스코 교황, 세월호 생존자·유족들 직접 면담

등록 : 2014.08.05 11:29 수정 : 2014.08.05 11:30

 

북한천주교 18일 명동성당 평화미사 불참 통보
오는 14일 방한하는 프란치스코 교황이 세월호 참사 희생자 가족과 생존 학생들을 직접 만난다.
천주교 교황방한준비위원회는 5일 서울 명동 서울대교구청에서 브리핑을 열어 “교황께서 8월15일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성모승천대축일 미사에 참석하는 세월호 희생자 가족과 생존 학생들을 직접 면담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교황과 세월호 생존자, 유족이 서로 손을 잡는 장면이 연출될 것으로보인다.
방한준비위는 또 세월호 특별법 제정을 촉구하며 시복식 장소인 광화문광장에서농성 중인 세월호 희생자 가족들과 대화하고 있으며 긍정적 답변을 받았다고 밝혔다.
방준위 대변인 허영엽 신부는 “세월호 가족들에게 시복식 행사에 협조해 달라고요청해 긍정적 반응을 얻었다. 구체적인 논의 내용은 나중에 공개하겠다”고 말했다.
방준위는 또 18일 교황이 명동성당에서 집전할 평화와 화해를 위한 미사에 초청한 북한 천주교 관계자들로부터 참석이 어렵다는 통보를 받았다고 전했다.
방준위는 “북한 쪽이 7월 말 여러 사정상 참석이 어렵다고 알려왔다”며 “추이를지켜보고 있어 불참이 확실히 결정된 상황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한겨레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부고]노길남 박사
노길남 박사 추모관
조선문학예술
조선중앙TV
추천홈페이지
우리민족끼리
자주시보
사람일보
재미동포전국연합회
한겨레
경향신문
재도이췰란드동포협력회
재카나다동포연합
오마이뉴스
재중조선인총련합회
재오스트랄리아동포전국연합회
통일부


Copyright (c)1999-2024 MinJok-TongShin / E-mail : minjoktongshin@outloo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