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최고인민회의 제13기 2차회의 진행 > 정치

본문 바로가기
영문뉴스 보기
2024년 4월 19일
남북공동선언 관철하여 조국통일 이룩하자!
사이트 내 전체검색
뉴스  
정치

[북]최고인민회의 제13기 2차회의 진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4-09-26 01:17 조회2,602회 댓글0건

본문

조선중앙통신은 최고인민회의 제13기 제2차회의가 25일 만수대의사당에서 진행되다고 보도하면서 최고인민회의 13기 2차 대회에는 당,무력, 정권기관, 사회단체, 성, 중앙기관, 과학, 교육, 문학예술, 보건, 출판보도부문 일꾼들이 방청으로 참가했다고 전했다. 보도자료를 원문 그대로 싣는다.[민족통신 편집실]

1-nkcongressmeet20140924.png





조선 최고인민회의 제13기 제2차회의 진행

  (평양 9월 25일발 조선중앙통신)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제13기 제2차회의가 25일 만수대의사당에서 진행되였다.
  회의에는 최고인민회의 대의원들이 참가하였다.

  당,무력,정권기관,사회단체,성,중앙기관,과학,교육,문학예술,보건,출판보도부문 일군들이 방청으로 참가하였다.
  전체 참가자들은 위대한 김일성동지와 김정일동지를 추모하여 묵상하였다.

  최태복의장이 개회사를 하였다.
  회의에서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법령 《전반적12년제의무교육을 실시함에 대하여》의 집행정형총화에 대하여와 조직문제에 대한 의정이 토의되였다.
  첫째 의정에 대한 보고를 내각총리 박봉주대의원이 하였다.

  보고에 의하면 주체101(2012)년 9월에 진행된 최고인민회의 제12기 제6차회의에서는 혁명발전의 새로운 요구에 맞게 전반적12년제의무교육을 실시함에 대한 법령을 발포하였다.

  전반적12년제의무교육을 성과적으로 실시하기 위한 사업이 전국가적,전인민적,전사회적인 사업으로 힘있게 추진되여 귀중한 성과들이 이룩되였다.
  6년제중학교를 3년제초급중학교와 3년제고급중학교로 갈라 운영을 시작하는 사업을 빠른 시일안에 끝냈으며 1년 6개월이라는 짧은 기간에 제1차 전반적12년제의무교육강령을 작성하고 내용과 형식이 새로운 교과서들을 편찬하였다.

  국가예산에서 교육부문에 대한 지출을 늘이고 국가계획위원회,재정성,도인민위원회와 해당 기관들이 교육사업에 필요한 자금을 계획대로 보장하도록 함으로써 학교들의 물질기술적토대를 강화할수 있게 하였다.

  법령발포이후 지난 2년동안 전국의 학교들에서 교실들을 새로 건설하거나 증축하였으며 수많은 교구비품들을 생산보장하였다.
  보고자는 교육부문앞에 나선 과업에 대해 언급하였다.

  그는 교원대렬을 잘 꾸리고 그들의 수준과 역할을 결정적으로 높이도록 할데 대하여 강조하였다.
  새로운 교종인 기술고급중학교를 시범적으로 내오는데 맞게 일반고급중학교들에서는 중등일반지식을 위주로 교육하고 기술고급중학교들에서는 일반교육과 함께 해당 지역의 경제지리적특성에 맞는 기초기술교육을 주기 위한 준비사업을 책임적으로 하여야 한다고 말하였다.

  수재교육을 비롯한 나라의 전반적인 중등일반교육을 새로운 높은 단계에로 올려세우기 위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며 교육과학연구기관의 연구력량을 튼튼히 꾸리고 그들의 책임성과 역할을 높일데 대하여 밝혔다.

  교육조건과 환경을 사회주의문명국의 체모에 맞게 일신시켜나갈데 대해 말하였다.
  회의에서 토론자들은 지식경제시대 교육발전의 현실적요구와 세계적추이에 맞게 교육의 질을 결정적으로 높여 새 세대들을 완성된 중등일반지식과 현대적인 기초기술지식,창조적능력을 소유한 주체형의 혁명인재로 더욱 억세게 키워나가는데 이바지할 결의를 표명하였다.

  회의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결정 《전반적12년제의무교육을 전면적으로 실시하며 그 질을 결정적으로 높일데 대하여》를 채택하였다.
  회의에서는 둘째의정이 토의되였다.

  최룡해대의원을 직무변동으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부위원장에서,장정남대의원을 직무변동으로 국방위원회 위원에서 소환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제의에 따라 황병서대의원을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부위원장으로,현영철대의원,리병철대의원을 국방위원회 위원으로 보선하였다.(끝)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부고]노길남 박사
노길남 박사 추모관
조선문학예술
조선중앙TV
추천홈페이지
우리민족끼리
자주시보
사람일보
재미동포전국연합회
한겨레
경향신문
재도이췰란드동포협력회
재카나다동포연합
오마이뉴스
재중조선인총련합회
재오스트랄리아동포전국연합회
통일부


Copyright (c)1999-2024 MinJok-TongShin / E-mail : minjoktongshin@outloo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