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 중국인민의 소원이 무엇인가? > 기타

본문 바로가기
영문뉴스 보기
2024년 3월 28일
남북공동선언 관철하여 조국통일 이룩하자!
사이트 내 전체검색
뉴스  
기타

현 중국인민의 소원이 무엇인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4-07-19 06:26 조회5,881회 댓글0건

본문

선우학원 박사(96)는 17일 "중국의꿈은  평등의세계를  원하는것이다.  중국의꿈이 실현되면 세계가 혜택을 받게될것이다.  우선 미국이 혜택을 받게된다.  미국의 상품이 중국으로 수출될것이다.  경제가들의 예측에는 10년내로  미국수출이 증가되어 미국의 노동자 2백만이 취직할것을 예측하고있다.  중국의꿈이 미국에게 혜택을 주게된다. 세계에 혜택을 주게된다. 중국은  경제성장, 사회안전보장, 세계평화를 성취하는것이 그들의 소원이다." 고 지적한다.  그의글 을 싣는다. [민족통신 편집실]
***********************************************************************************
중국인민의 소원이 무엇인가?
 
*글: 선우학원 박사 (재미동포원로학자)
 
현 중국인민이 원하는것이 무엇인가?  여기 대한 대답은 지난시기의 역사로부터 시작해야한다.
19세기초에 영국이 인도에서 아편을 중국에 수입하여 중국사람들에게 비밀히 판매했다물논 불법행위였다.  이것을 중단키 위해서 중국관리가 영국의  아편운반하는 선박에 도전하여 영국과  전쟁이 폭팔됬다전쟁에서 중국은 패전하고 영중조약을 맺었다. 그조약은 불평등한 조약이었다.
그후 서구 여려나라가 중국에와서 불평등조약을 맺고 중국을 수모하고 묘욕하기 시작했다.
예를 들면 상해시내에 불국이 관활하는 지역내에 공원이 있었다 공원에  중국인과 개는 들어오지말라 싸인이 있었다. 중국인을 개와 같이 취급한겄이다.
이와같은 모욕을 당하고있던 중국인민은  반서구반란을  일으켰다.  그것이 태평혁명이다.
서구 나라에서 군대가 중국에돌입하여 중국혁명군을대상으로 싸웠다.  그후  서구제국주의국가는 중국 전토를 통치하기 시작했다.  중국은 서구의 식민지화됬다.  모든 모욕과 수모를 당하면서 백년간 지냈다.  그리고  20세기에는 일본제국이 중국을 침략했다.
중국은 1949년에 중국공산당이 전국을 점령하여 현대 역사상 처음으로 전국을 통일하고  독립국가로 주권행사를 시작했다.
시진평 대통령은 자기취임식에서 말하기를  중국인민의꿈은  중국의 민족국가주권의 재생을 실현하는것일것이다.” 라고했다. 백년동안  서구제국주의 밑에서 멸시를당한 중국이 주권독립국가를 회복하는것이 전국민의 꿈이라는것이다.
모택동시대부터 등샤핑, 잔제민, 후진타호 시대로의 계승은 민족부활의길 된것이다그길을 신대통령이 계승했다.
신대통령은 2013 3월에 취임하는날부터 자기의 이념을 실천하기위해서 투쟁하고있다.  우선 정부정책에서 부패한 현상을  교정하는데서부터 시작이다 시작을 자기개인의 순결화,  개인행동의 완성, 개인의 반성, 개인의 발전  으로부터 시작했다.  공산당이 인민의 신임을  가지느냐 못가지느냐의 문제는 공산당의  생사문제이다.  그러기위해서 당의간부지휘자들은 자성하면서 지나친 연회를 하지말고 화려한 주택에서 사는것을  삼가야 한다.” 했다.  그럼으로 당지도자들은 국민에게 모범이 되도록  검소한생활을  해야하며 불법으로 재산을 저축하면 안된다고 했다.  지도자들은 인민과 접근하는데 노력해야 한다고 했다.
중국은 고대로부터의 귀족제도를 폐지했다. 정부관리는 배운후 시험을쳐서 합격한후 관직에 등용됬다 배운후에는 국가에 봉사하라는것이 기본원리였다. 그런관습으로 시작하여 중국문화는  전국민을 통일하고  도덕적으로 시정하고  지도자는 국민의모범이 되야했다.
공자에의하면, 고급관리가 행동을 옳게하면  전사회가  바로나가게된다고  교훈했다.  그러한 교훈은 중국을 2천년간 지배했다.  1949  공산당이 중국을 점령한후  유교는  반혁명으로 인정되어 폐지됬다. 모택동 사상이 지배하기 기작했다.
모택동사상은  맑스주의가 아니다.  모택동사상은 중국의 역사적 문화인 인테렉츄얼 하고 윤리적인 사상을 계속했다.  인간의 정신사상이 기계보다 중요한것을 인정했다.  인간의 노력과  지력과 자율성을 강조했다.  개인보다 집단주의를 강조했다.  전통적 맑스주의는 기계와 기술이 사회문제를  해결한다했으나   마오사상은  사회발전의 중심세력은 사람의 노력과 의지력이 결정한다고 주장했다.  마오사상은 공산주의 이념을  도덕적 이념으로옮겼다.  도덕적 이념은 자기희생으로 집단의 이권을 발전하는것을  주장했다.  참된공산주의는 전체를 위해서 충성을 다하는것이다. 개인의 이익을 위해서가  아니다.
모택동이 사망후 등소평이 등장하면서 경제강조를 강조했다. 때는 1979년이다. 그후 중국경제성장은 매년 9%-10% 계속됬다. 개인의 수입은  7배로 증가됬다.  그리고 4천만의 빈민이 중산계급으로 변했다. 중국의 빈민감소는 세계빈민의1/4 감소된겄이다.  전국의 경제가 8년만에 배로증가됬고  현재는 세계 석탄, , 시멘트 생산에서 첫째로 되고있다.  전세계가 경제위기에 봉착했으나 중국의 경제는 문제가없다. 공산주의의 계획경제의 성취를 증명한겄이다.
중국지도자들이 원하는것은 경제성장으로 만족하지않는다. 경제가 계속성장되어 국민의 생활수준이 증가되는것을 원하고있으나 그것만으로 만족한것은 아니다.   중국은 서구사회와 다르다. 중국이 현대화를 위해서 노력하고 있으나 현대화가  경제발전만을 위한것이 아니라고 믿는다. 현대화가 시장, 경쟁, 기술발전만으로 된다고 믿지 않는다.  중국은 역사와 문화를 중요시한다. 서구에서는  중국의 문화와 역사에 대해서 오해를 한다그래서 1989년에 중국이  무너 지리라고 믿었다. 중국 경제발전이 중단되리라고 믿었던 겄이다.
중국의 문화는 긴역사를 가지고 있다. 중국은  대국이다. 여러인종이 종합된 나라이다.  통일된 나라이다. 중국정부의 책임은 통일을 보장하는것이다.  중국의 법적존재는 역사와 깊은 관계가있다.  국가존재에대한 인식이 서구와 다르다. 중국이 세계강대국으로 나타나게됨으로   과거 오백년간의 서구지배의 역사는 종말을 갖어왔다.  서구의 패권은 없어졌다.  서구는 언제나  무리한 행세를 했다. 중국은 평등을 요구한다. 중국의꿈은  평등의세계를  원하는것이다.  중국의꿈이 실현되면 세계가 혜택을 받게될것이다.  우선 미국이 혜택을 받게된다.  미국의 상품이 중국으로 수출될것이다.  경제가들의 예측에는 10년내로  미국수출이 증가되어 미국의 노동자 2백만이 취직할것을 예측하고있다.  중국의꿈이 미국에게 혜택을 주게된다. 세계에 혜택을 주게된다. 중국은  경제성장, 사회안전보장, 세계평화를 성취하는것이 그들의 소원이다. (끝)
 
*선우학원 박사 안부전화(L.A.시간 오후2시부터 4시사이가 가장 좋은 시간임)
(213)267-9116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부고]노길남 박사
노길남 박사 추모관
조선문학예술
조선중앙TV
추천홈페이지
우리민족끼리
자주시보
사람일보
재미동포전국연합회
한겨레
경향신문
재도이췰란드동포협력회
재카나다동포연합
오마이뉴스
재중조선인총련합회
재오스트랄리아동포전국연합회
통일부


Copyright (c)1999-2024 MinJok-TongShin / E-mail : minjoktongshin@outloo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