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중-미 전략경제대화 팽팽한 접전 > 국제

본문 바로가기
영문뉴스 보기
2024년 4월 18일
남북공동선언 관철하여 조국통일 이룩하자!
사이트 내 전체검색
뉴스  
국제

9일 중-미 전략경제대화 팽팽한 접전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4-07-11 03:21 조회5,707회 댓글0건

본문

[베이징=민족통신 종합]9일 베이징 댜오위타이에서 개막한 제6차 미·중 전략경제대화에서 중국측과 미국측의 힘겨루기에 세계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존 케리 미국 국무장관이 개막 연설을 위해 연단을 향하는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을 향해 바라보는 모습(사진)에서도 양국간의 긴장된 분위기를 엿볼 수 있다. 

첫날 대화에서는 (1)거시경제 구조개혁을 비롯하여 (2)무역투자협력 심화, (3)금융협력 심화 등 양국 경제 현안, (4)한반도비핵화 문제, (5)중-미 신형대국관계, (6)위안화 환율> (7)▶사이버 해킹문제, (8)인권문제, (9)동·남중국해 영토 분쟁, (10)일본의 집단적 자위권 추진 등 무려 60개 현안문제들을 가지고 갑론을박 할 움직임이다.

 이번 모임에서는 무엇보다  중국이 주도하고 있는 아시아인프라투자은행(AIIB) 설립을 놓고  미국과 격론이 예상된다.  미국의 젠 사키 국무부 대변인은 지난 8일 국무부 정례설명회에서 중국이 주도하는 투자은행을 반대하는 뜻을 시사하면서  미국주도의 아시아개발은행(ADB)을 선호한다고 언급한바 있었다.  중국측은 이와는 달리 아시아 공동 번영을 위한 인프라 투자 목적으로 한국을 비롯 국제사회 참여를 촉구해 왔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부고]노길남 박사
노길남 박사 추모관
조선문학예술
조선중앙TV
추천홈페이지
우리민족끼리
자주시보
사람일보
재미동포전국연합회
한겨레
경향신문
재도이췰란드동포협력회
재카나다동포연합
오마이뉴스
재중조선인총련합회
재오스트랄리아동포전국연합회
통일부


Copyright (c)1999-2024 MinJok-TongShin / E-mail : minjoktongshin@outloo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