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종 징역 12년 > 민족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영문뉴스 보기
2024년 4월 20일
남북공동선언 관철하여 조국통일 이룩하자!
사이트 내 전체검색
뉴스  
민족게시판

김기종 징역 12년

페이지 정보

작성자 다물흙, 림원섭 작성일16-10-16 02:25 조회1,279회 댓글3건

본문

'리퍼트 美 대사 습격' 김기종 징역 12년 확정.
경향신문|디지털뉴스팀 입력 16.09.28. 11:09 (수정 16.09.28. 11:09)

[경향신문] 마크 리퍼트 주한 미국 대사를 흉기로 습격한 혐의 등으로 재판에 넘겨진 김기종씨(56)에게 징역 12년이 확정됐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대법원 1부(주심 이기택 대법관)는 28일 리퍼트 대사에 대한 살인미수와 구치소 교도관 폭행(업무방해) 등의 혐의로 기소된 김씨의 상고심에서 징역 12년을 선고한 원심판결을 확정했다.

지난해 3월6일 마크 리퍼트 미국 대사를 공격한 혐의로 체포된 김기종씨가 영장실질심사를 받기 위해 서울 종로경찰서를 빠져나와 법원으로 향하고 있다. / 김창길 기자 cut@kyunghyang.com

재판부는 “범행의 경위 및 동기, 범행도구인 과도의 크기와 용법, 공격 강도, 부위와 반복성 등을 감안할 때 미필적으로나마 살인의 고의가 있었다고 본 1심의 판단을 유지한 원심은 정당하다”고 판단했다.

김씨는 지난해 3월5일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민화협) 주최 조찬강연회에서 “한미연합군사훈련 중단하라”고 외친 후 리퍼트 대사의 얼굴과 왼쪽 손목 등을 24㎝ 흉기로 수차례 찌른 혐의를 받았다.

리퍼트 대사는 병원에서 얼굴 오른쪽 상처를 80바늘 꿰매고 왼쪽 팔 전완부 신경 접합술을 받은 뒤닷새 후 퇴원했다.

김씨는 1심에서 징역 12년을 선고받았고, 이후 구치소 교도관을 폭행한 혐의 등으로 별도 사건이 기소돼 징역 1년6개월을 추가로 선고받았다. 두 사건을 병합해 심리한 2심도 1심과 같이 징역 12년을 선고했다.

1심 재판 과정에서 검찰이 추가한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에 대해서는 1, 2심과 같이 무죄가 확정됐다.
<디지털뉴스팀>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다물흙님의 댓글

다물흙 작성일

미양키 총독에게 면도 칼로 수염을 좀 깍아 줬는데
12년 징역이라
왜놈시절과 뭐가 다르냐!
개지랄도 유분수지
이 더러운 친일,  친미 사대 매국 역적들아 -

다물흙님의 댓글

다물흙 댓글의 댓글 작성일

죄송합니다. 북괴를 찬양하고 살인범을 옹호했다니...제가 미쳤었나 봅니다. 리퍼트 미 대사관님이 완전한 회복을 빌며 김정은 이 돼지시팔것 하루빨리 공중분해해서 쳐뒤지길 바랍니다!!!!

다물흙님의 댓글

다물흙 작성일

짐승과 인간의 차이는 부끄러움과 창피를 아냐 모르냐의 차이다.

회원로그인

[부고]노길남 박사
노길남 박사 추모관
조선문학예술
조선중앙TV
추천홈페이지
우리민족끼리
자주시보
사람일보
재미동포전국연합회
한겨레
경향신문
재도이췰란드동포협력회
재카나다동포연합
오마이뉴스
재중조선인총련합회
재오스트랄리아동포전국연합회
통일부


Copyright (c)1999-2024 MinJok-TongShin / E-mail : minjoktongshin@outloo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