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도 대북송금 차단…조총련 자금 묶는다 > 민족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영문뉴스 보기
2024년 4월 19일
남북공동선언 관철하여 조국통일 이룩하자!
사이트 내 전체검색
뉴스  
민족게시판

일본도 대북송금 차단…조총련 자금 묶는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조경화 작성일16-02-11 22:53 조회916회 댓글1건

본문

북한의 거듭되는 도발과 관련해 일본 정부도 10일, 북한의 핵·미사일 개발에 들어갈 수 있는 ‘물자’와 ‘돈줄’을 차단하기 위해 선박 입항과 송금을 제한하는 대북 독자 제재(법)안을 발표했다.

일본의 NHK 등에 따르면 일본 정부는 이날 국가안전보장회의(NSC)를 열어 인적 왕래를 제한하고 북한으로의 송금 허용 기준을 대폭 강화하는 내용의 독자 제재 강화안을 의결했다.

지난 7일 북한이 미사일을 발사한 직후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가 북한에 대한 일본의 독자 제재를 신속히 결정할 수 있도록 준비할 것을 관계 장관들에게 지시한 지 사흘 만이다.

전날엔 일본 중의원과 참의원이 북한의 미사일 발사에 항의하는 결의문을 만장일치로 채택했다. 일본 정부는 북한이 일본인 납치문제 재조사에 합의하면서 2014년 7월 완화했던 제재를 부활, 북한을 기항한 제3국 선박의 일본 입항 금지 등을 새롭게 추가했다.

제재는 북한을 방문한 핵·미사일 관련 외국인 기술자의 재입국을 금지하고 자산 동결 대상이 되는 단체·개인도 확대했다.

니혼게이자이신문에 따르면 일본 정부는 △독자 제재 △뜻을 같이하는 국가의 제재 △UN 안전보장이사회 차원의 제재 등 3단계 포위망 구성을 추진 중이기도 하다.

이번 대북 독자 제재의 핵심 중 하나는 북한으로 들어가는 자금줄을 조이는 데 있다. 일본 정부는 북한으로의 현금 반입신고 하한금액을 기존 100만엔(약 1020만원) 초과에서 10만엔 초과로 하향 조정했다.

또 인도적 목적의 10만엔 이하를 제외하고 북한에 대한 송금을 원칙적으로 금지했다. 이는 3000만엔 초과 송금 때 신고를 의무화한 기존 안에서 대폭 강화된 조치다.

아베 총리는 기자들에게 “NSC에서 단호한 대북 제재조치를 결정했다”며 “납치 문제, 핵·미사일 문제 해결을 위해 국제사회와 더욱 긴밀히 연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스가 요시히데 관방장관은 기자회견에서 “핵 실험과 탄도미사일의 강행은 일본의 안전에 대한 직접적이고 심각한 위협으로 결코 용납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전문가들은 일본의 대북 송금 금지조치가 김정은을 겨냥했다는 점에서 북한 정권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는 분석을 내놓고 있으며 실지로 1955년 결성된 재일본조선인총연합회는 수시로 북한에 돈을 보내면서 북한 정권의 자금줄 역할을 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멋진인생님의 댓글

멋진인생 작성일

이제 더이상 북녘국적을 가진 재일동포들도 어떤목적으로 북을 방문했다가는 여기 남녘은 물론이요 거기 일본에서도 입국불허된다는거 명심하세용~!!!! ㅡㅡ;;;;;;

회원로그인

[부고]노길남 박사
노길남 박사 추모관
조선문학예술
조선중앙TV
추천홈페이지
우리민족끼리
자주시보
사람일보
재미동포전국연합회
한겨레
경향신문
재도이췰란드동포협력회
재카나다동포연합
오마이뉴스
재중조선인총련합회
재오스트랄리아동포전국연합회
통일부


Copyright (c)1999-2024 MinJok-TongShin / E-mail : minjoktongshin@outloo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