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총련 교토본부 건물 경매…미사일 후폭풍 속 북한 압박 > 민족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영문뉴스 보기
2024년 4월 24일
남북공동선언 관철하여 조국통일 이룩하자!
사이트 내 전체검색
뉴스  
민족게시판

조선총련 교토본부 건물 경매…미사일 후폭풍 속 북한 압박

페이지 정보

작성자 조선총련 작성일16-02-10 22:25 조회1,030회 댓글2건

본문

북한의 장거리 로켓(미사일) 발사로 일본 정부가 독자 대북 제재를 모색하는 가운데 재일본조선인총연합회(조선총련) 지방 본부 건물이 경매에 넘겨질 것으로 알려졌다.

9일 교토신문에 따르면 조선총련의 교토부(京都府)본부가 입주한 교토시 소재 '교토조선회관' 토지와 건물에 대해 채권자의 요구에 따라 앞서 경매 개시가 결정된 것으로 파악됐다.

채권자는 조선총련 교토부본부에 대해 약 4억5천만 엔(약 46억930만원)의 채권을 지닌 교토시의 한 부동산 회사다.

이 토지와 건물은 고정자산세 등을 체납한 것 때문에 2012년 11월에 이미 교토시가 압류한 상태인 것으로 알려졌다.

경매 개시 결정은 작년 11월 20일 교토지방재판소가 내린 것으로 북한의 미사일 발사 이전에 이뤄진 것이다.

그럼에도, 지난달 제4차 핵실험과 최근 미사일 발사로 북한과 일본의 관계가 극도로 악화한 가운데 북한에 대한 압박 소재로 여겨질 전망이다.

앞서 북일 관계가 악화했을 때는 일본에서 사실상의 북한 대사관 기능을 하는 조선총련 본부가 입주한 건물과 토지가 경매로 팔려 일본 정부의 의중이 작용했다는 분석을 낳기도 했다.

(도쿄 교도=연합뉴스)북한의 7일 장거리 로켓(미사일) 발사 이후 일본 도쿄(東京) 지요다(千代田)구에 있는 재일본조선인총연합회(조선총련) 본부 건물 앞에서 일본 경찰이 삼엄하게 경비하고 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멋진인생님의 댓글

멋진인생 작성일

조총련사람들 안됐다~!!!! ㅡㅡ;;; 일본정부에서 하라는대로 해야된다는거~!!!! 앞으로 북녘국적의 재일동포들일 경우 어떤목적으로 북녘을 가더라도 일본은 물론이고 여기 남녘에서도 입국을 절대 불허한다는거 잊지말아야됨~!!!! ㅡㅡ;;;;;;

멋진인생님의 댓글

멋진인생 작성일

이게 다 극우성향의 재일민단때문이다~!!!! ㅡㅡ;;;;;;

회원로그인

[부고]노길남 박사
노길남 박사 추모관
조선문학예술
조선중앙TV
추천홈페이지
우리민족끼리
자주시보
사람일보
재미동포전국연합회
한겨레
경향신문
재도이췰란드동포협력회
재카나다동포연합
오마이뉴스
재중조선인총련합회
재오스트랄리아동포전국연합회
통일부


Copyright (c)1999-2024 MinJok-TongShin / E-mail : minjoktongshin@outloo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