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 폭도자세 침묵하는 미국추종나라들~ > 민족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영문뉴스 보기
2024년 4월 18일
남북공동선언 관철하여 조국통일 이룩하자!
사이트 내 전체검색
뉴스  
민족게시판

이스라엘 폭도자세 침묵하는 미국추종나라들~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한겨레 작성일14-07-28 06:59 조회1,055회 댓글0건

본문

이스라엘의 가자 공습으로 인한 팔레스타인인 사망자 수가 26일(현지시각)까지 1000명을 넘어섰다. 이날 한시적 정전 기간에 파괴된 건물 잔해 등에서 수습한 주검만도 147구 이상이고, 8일 이스라엘이 공습을 개시한 이래 팔레스타인인 사망자 수를 모두 더하면 1047명이라고 한다. 불과 20일도 안 되는 기간에 벌어진 일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가자 학살’이라고 해도 무방하다.
희생자의 대부분은 이스라엘이 보복 대상으로 삼고 있는 하마스 무장대가 아니라 일반 시민이고, 그중에서 5분의 1 이상이 12살 이하의 어린이들이라고 한다. 해안과 콘크리트 장벽으로 둘러싸여 사실상 감옥이라고 할 수 있는 가자에 이스라엘 지상군이 투입된 17일 이후, 특히 희생자 수가 크게 늘고 있다. 가자에 들어간 이스라엘군이 무차별적으로 잔혹하게 보복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들이 얼마나 잔혹하게 보복을 하고 있는지는 유엔이 운영하고 있는 수십개의 학교, 병원, 사무소 등에 대한 공격도 불사하고 있는 데서 알 수 있다. 유엔의 직원에 따르면, 이들 기관은 모두 유엔의 표시가 뚜렷하게 되어 있다. 그런데도 24일 베이트하눈의 유엔 학교에 폭탄이 떨어져 어린 학생 등 16명이 숨지고 150여명이 부상하는 일이 벌어졌다.
이스라엘이 세계인들이 지켜보고 있는 가운데 이렇게 무자비하게 학살극을 벌이고 있는 데는 미국을 비롯한 국제사회의 책임도 크다. 중국이나 러시아, 북한 등에 대해서는 지나치리만큼 적극적으로 인권 문제를 제기하고 있는 미국은 이스라엘 문제에 대해서는 철저하게 이중잣대를 적용하며 눈을 감고 있다. 미국은 이제까지 유엔에서 나온 이스라엘 규탄 결의안에 단 한 차례도 반대표를 던지지 않은 적이 없다. 23일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제21차 유엔 인권이사회에서 채택한 ‘이스라엘 가자지구 공격 조사 결의안’에도 미국은 유일하게 반대표를 던졌다. 이 결의안은 가자에 대한 이스라엘의 무차별 군사공격을 즉각 중단하고 인권 침해 조사위원회를 구성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유엔 인권이사회의 이사국이며 안전보장이사회의 비상임이사국인 우리나라도 비판을 피하기 어렵다. 우리 정부는 23일 유엔 인권이사회 결의에서 16개 나라와 함께 기권을 했다. 국제사회에서 미국의 ‘2중대’라는 비판을 받아도 할 말이 없게 됐다. 이런 자세로는 국제사회에서 북한 인권에 대한 지지를 얻기는커녕 조롱만 당하기 십상이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부고]노길남 박사
노길남 박사 추모관
조선문학예술
조선중앙TV
추천홈페이지
우리민족끼리
자주시보
사람일보
재미동포전국연합회
한겨레
경향신문
재도이췰란드동포협력회
재카나다동포연합
오마이뉴스
재중조선인총련합회
재오스트랄리아동포전국연합회
통일부


Copyright (c)1999-2024 MinJok-TongShin / E-mail : minjoktongshin@outlook.com